멀티채널을 키우는것이 답일까 인터넷마케팅의 요즘은 과연...
인터넷 마케팅에 예전부터 관심은 많았는데 회사를 관두고 블로그를 조금씩 시작하고 관련 커뮤니티와 강좌들으면서 아주 조금씩 인터넷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세계에 눈을 뜨고 있다. 아직도 멀었지만 말이다.
정말 아직도 멀었따. 근데 뭐랄까 몇가지로 나뉘는거 같다.
정보력, 통찰력, 실행력, 기술력, @
나머지 @는 아직 모름.. 어쩌면 금전이 될수도 있을것이다.
정보력...
여러가지 관련 커뮤니티를 돌아다니고, 여러사람들과 친해지면서 정보얻고, 강의들으면 됨... 뭐 강의라고 해봤자 정말 진짜 강의는 그닥 많지는 않은듯 하다. 진짜배기는 꽁꽁.통찰력...
흘러가는 트랜드를 주시한다. 과거를 되짚고 미래를 살펴보는 능력. 평소 뉴스, 신문 보고 책을 많이 읽으며 공부해야한다. 그리고 선천적 통찰력이란 없음. 내가 노오력 하기에 달린거담...실행력...
어쩌면 가장 중요한 부분 같은데... 아이디어는 생각에 그친것은 아이디어가 아니라 했다. 실제 만들어져야 아이디어가 성립되는것이라 했다. 나는 20대에 온갖가지 아이디어를 생각했는데 그중에 일부는 정말로 나왔었다. 나는 당시 아이디어 내가 먼저 생각한건데(???)라는 뺐긴 기분??? 아주 어린생각이었지...ㅋ 실행 하지 않은건 애초부터 시작된것도 아닌것....lean방식이 맘에 든다. 단순하게 먼저 만들고 반응을 살피고 아니다 싶으면 빨리 접고 새로 시작한다.
기술력...
기술력이 있으면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다. 실제 제작하는 것도 그렇지만 어떻게 제작할지 실행할지 가닥이 확실히 잡히니까... 보다 구체적이고 확실한 플랜과 제작이 가능해질 수 있다. 하지만 없다고 해도 가지고 있는 사람과 함께 일하면 되는것이다.@는 아직 모르겠지만
그중에 금전을 꼽고 싶은데...
물론 무일푼으로 먼저 시작해도 되겠지만...~~
돈도 무시 못함. 사실 이중의 으뜸과 그다음으뜸 사이가 돈이 아닐가 싶다.ㅋ
실행력은 정말 1등먹여야 한다. 무조건 실행실행.
아참, 그래서 요즘은
온라인 한정된 마케팅 요법에 대한 여러가지 유형
..이 조금씩 정리 되는데
1. 검색엔진에 상위노출 시키기
2. 자극적인 바이럴이 될 만한(노이즈든 비노이즈든) 게시글을 제작하여 유포
3. 돈을 마이 써서 광고 때림 / 돈을 마이써서 채널을...바이.
4. 부지런하게 멀티채널, 멀티 블로그, 멀티 매체를 노가다로 만들고 키워댄다. 돈으로도 가능할 수 있겠지만 돈이 없으면 시간싸움.
5. 제품이나 서비스나 암튼 질이 좋고 너무 좋아서 짱짱맨 감동 무한 감격 고객 만족 100% 멀리멀리 소문소문아 퍼져라 임금님귀는 당나귀귀 무한정 바이럴바이럴바이럴 된다.
쓰다보니 드는 생각인데. 위 @요인중 하나더 추가하면 타이밍 시기 같다.
사람간, 고객간, 직원간에 이루어지는 화합의 타이밍.
그리고 트랜드, 사회적분위기의 타이밍.
기회가 오는 타이밍 말이다.
위 요소는 사업성공 요소도 되지만 마케팅도 마찬가지다..~~~
쓰다보니 너무 길어졌다.
그냥 머리속 단상을 끄집어 봤는데 좀더 내공을 쌓은뒤 다시 정리된 문장으로 정리해보는 정리하는 시간을 정리해봐야겠다는 자야할시간..zzz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