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용하는 오피스 워드에서 변경내용 추적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워드 변경내용 추적 삭제 주제에 대한 포스팅은 워드 2010 기준으로 예시를 들어 설명 드릴 것입니다.
상단 메뉴 가운데 "검토"탭을 먼저 클릭해주시구요.
그 가운데 변경내용 추적 영역이 보일 것입니다.
이 변경내용 추적 기능의 경우 작성하는 문서에 편집 과정을 메모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이 부분의 경우 현재 문서를 기준으로 과거에 편집 내용을 추적하는것을 말합니다.
(단축키 : Ctrl+Shift+E)
보통 이 기능은 변경내용 추적 부분 클릭해서 나오는 부분 선택하게 되면 하단 변경내용 추적 :설정으로 바뀌게 되면서 활성화 되게 됩니다.
완료가 되면 제한 것, 새로 삽입된 것 검토자별 표시 등의 스타일로 보여주게 되는데요.
그럼 워드 변경내용 추적 삭제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1. 변경내용 추적 해제합니다. (변경내용 추적 부분 한번 더 클릭, 토글방식)
2. 그 오른쪽에 보시면 적용 or 적용안함 보일것입니다.
둘 중 하나로 문서에 적용하면 됩니다.
물론 거꾸로 반대로 해도 무방합니다.
이해가 잘 되셨는지요? 이것은 이렇게 설명하기 보다 직접 해보시면 바로 아실수 있으므로 문서에 실제 과정대로 실습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워드 변경내용 추적 삭제 (및 적용 미적용)시에 참고가 되셨음 좋겠네요.
날이 참 더운데요, 무더위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또 다른 유용한 생활 및 이용정보들 들고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늘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