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수준 광고

2017년 1월 2일 월요일

국민은행 잔액조회 간단방법

안녕하세요. 벌서 2017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겠구요.
오늘은 은행 이용시 나의 통장에 있는 잔고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러 시중 은행 가운데 국민은행 잔액조회 간단한 몇가지 방법을 살펴볼까 합니다.

1. 인터넷뱅킹으로 확인하기






인터넷 뱅킹 가입자라면 실제 홈페이지로 이동후, 나의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하시고
내 계좌의 잔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장점은 직접 은행으로 가지 않고 내 컴퓨터로 손쉽게 살펴볼수 있다는점입니다.
단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고 인터넷뱅킹 가입 고객이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윈도우 기반의 컴퓨터를 사용해야 진행이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혹은 요즘 스마트폰으로 앱을 깔아서 피씨와 초기 인증 한번 하시고
이후 모바일 뱅킹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스토어에서 KB스타뱅킹 검색하여 설치




2. 폰뱅킹으로 확인


전화를 걸어서 폰뱅킹으로 국민은행 잔액조회를 하실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나의 예금조회가 무난히 가능한 방법이겠구요.
ARS전화를 걸어 확인합니다.

번호는 1599-9999혹은 1644-9999로 전화를 걸고 잔액조회 3번을 누르고 주민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조회하고자 하는 내 계좌번호 그리고 비밀번호 입력하면 남은 나의 잔액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3. 자동화 기기로 확인


국민은행 자체 혹은 곳곳에 자동화 기기를 통해 예금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필요한것은 나의 통장 혹은 카드, 그리고 계좌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절차자체는 복잡하지 않으나 직접 자동화 코너로 가서 확인해봐야 합니다.



4.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확인해보기


국민은행 고객센터로 연락해보아 국민은행 잔액조회 확인해보는것이 가능한데요.
이때 본인인증을 위해서 자신의 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전화 걸기전에 이 두정보를 미리 알아두시면 처리에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되네요.

국내 1588-9999, 1644-9999, 1599-9999 이며
해외라면 82-2-6300-9999로 전화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내국인이 아닌 외국인이라면 외국인전용 전화 번호 1599-4477로 연락해보시면 됩니다.

언어지원이 되는데 영어 및 중국어 일본어 외에도 러시아어, 베트남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정보가 실생활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늘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